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구름많음
19 ℃ 미세먼지 29㎍/m³

시정안내

언론보도자료

작성일 2024-05-08 조회수 17
언론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주관부서,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제목 안산시 단원보건소, 모기 감염병 대비 방역소독 조기 실시
등록부서 홍보담당관
주관부서 단원보건소 보건정책과 감염병대응팀
등록일 2024-05-08
내용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정영란)는 이달부터 하절기 모기 감염병 대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방역은 최근 고온 현상 등 기후변화로 봄철 해충이 급증하고 감염병을 매개하는 모기의 출현 시기가 빨라짐에 따라 지난해보다 한 달가량 앞당겨 실시하는 것이다.
  
특히, 대부도 등 방역 취약지역에는 ‘민간용역 방역반’을 투입해 하천변 등 모기 서식지를 집중 관리하고, 차량 진입이 어려운 골목길에는 안산시 새마을지회와 연계한 주민 참여형 ‘민간자율 방역반’을 안산시 25개 동 전역에 운영해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포충기(해충유인퇴치기) 104대 및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21대 등 방제기구의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 또,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 산책로 등에 포충기 10대와 기피제 자동분사기 1대를 추가로 설치해 시민들의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에 힘쓴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모기 출현 시기가 빨라지고 올해부터 안산시가 말라리아 위험지역으로 신규 지정된 만큼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든 방역사업의 시기를 앞당기는 등 맞춤형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단원보건소 보건정책과 감염병대응팀
팀장
임경희
031-481-6647
담당
어정우
031-369-1667
첨부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 언론홍보팀
  • 전화번호 ☎ 031-481-2791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