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많음
미세먼지 11㎍/m³

시정안내

언론보도자료

작성일 2024-06-19 조회수 19
언론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주관부서,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제목 관내 민간어린이집 6개소, 안산시에 기부 통해 이웃 나눔 실천
등록부서 홍보담당관
주관부서 복지국 여성보육과 보육관리팀
등록일 2024-06-19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관내 민간어린이집 6개소로부터 취약 아동 및 저소득층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모금액 223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모금액은 지난 14일 화랑유원지 제3주차장에서 민간어린이집 6개소(▲푸른숲어린이집 ▲꿈나무숲어린이집 ▲뽀뽀뽀 어린이집 ▲예슬어린이집 ▲알곡어린이집 ▲해냄어린이집)가 연합해 개최한 ‘플리마켓&나눔장터’에서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플리마켓&나눔장터’에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학부모와 아동들이 직접 판매하고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각 어린이집에서 준비한 먹거리 판매와 함께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모금된 수익금은 안산시청에 기탁했으며, 시청 1층에 위치한 ‘나눔키오스크’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나눔키오스크는 기부 문화 확산과 나눔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이들이 뜻깊은 경험을 했다.

행사를 주관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물건의 소중함을 깨닫고, 나눔의 기쁨을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소운 복지국장은 “소중한 수익금을 기탁해 주신 학부모님 및 교직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성금은 지역사회 내 어려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받은 수익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 아동 및 저소득층 가구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담당부서
복지국 여성보육과 보육관리팀
팀장
최희경
031-481-3950
담당
임애선
031-481-3946
첨부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대변인 언론홍보팀
  • 전화번호 ☎ 031-481-2791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